보험개발원에서 만든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사이트인 카 히스토리를 이용하시면 사고이력, 침수, 폐차사고 이력, 도난 이력 등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어서 중고차를 살 때 금전적인 손해를 많이 예방할 수 있습니다.
이 글의 세 줄 요약
- 카 히스토리 바로가기 (사고 이력조회)
- 침수사고 이력 조회
- 폐차사고 이력 조회
- 자주 묻는 질문
카 히스토리 바로가기 (사고 이력조회)
위 열기버튼을 통해서 카 히스토리 사고조회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.
차량번호나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중고차 사고조회를 간단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.
건당 22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되지만, 회원가입을 하시면 연간 5회이하의 경우에는 건당 77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사고이력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.
침수 폐차사고 이력 조회
침수사고와 폐차사고 이력은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차량번호나 차대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버튼을 누르시면, 해당 차량의 침수, 폐차사고 이력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
- 한번 본 사고이력을 다시 볼 수는 없나요?
한 번 본 정보는 24시간 이내에는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으나 24시간이 지나면 다시 결제하고 정보를 조회하여야 합니다. - 사고자료는 언제 자료부터 조회가 되나요?
1996년 이후 사고자료를 제공되고 있습니다. - 전손사고차량은 수리검사를 받아야 하나요?
2017년부터 보험회사에서 전손처리한 차량은 교통안전공단에서 안전하게 수리가 되었는지 또 운행에 문제가 없는지 등을 확인하는 수리검사를 받고, 해당 수리검사 결과(서류)를 자동차등록사업소에 제출하여야 자동차 이전등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. - 보험사에 전화로 알아보는 것과는 무엇이 다른가요?
카 히스토리 에서는 최초 신차 출고 이후로 부터 변경전 차량번호를 포함한 모든 사고기록(1996년도 이후 사고부터)을 확인할 수 있지만 일반 보험조회는 해당 차량번호의 사고기록만 확인가능합니다.
카 히스토리 에서는 해당 차량번호의 차량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가 아닌 다른 보험회사로 부터 보험금를 지급받은 사고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타차의 100%과실로 해당 차량이 손상되어 수리비용을 지급받는 경우 카 히스토리 에서는 조회되지만 일반 보험조회에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.
사고기록이외에도 다양한 부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중고차를 구매할 때 사고기록 이외에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소유자 변경일자 및 차량번호 변경일자, 렌트카 및 택시(영업용) 사용여부 등 차량의 과거 사용형태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.